대회 종료 10일 10시 ~ 11일 20시





[최종 결과]




대회 종료 직후 최종 결과 집계!



대회 전 예상했던 인물들도 몇몇 보이고, 예상치 못했던 인물들도 몇몇 보였다.



빼빼로 데이라서 그런지 여자친구랑 놀러가서 제대로 참가를 못한 학생들도 다수였다. 그래서 그런지 참가율이 매우 저조하여 트래픽이 과부하 되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다.



슬프다.





[대회 규칙]




대회 룰 중에 가장 이슈가 되었던건 보너스 문제의 경우 브레이크 쓰루(처음으로 문제를 푼 사람)에게 먹을 거리를 준다는 것!!



기획상으론 원래 피자나 치킨같은거 미리 기프티콘으로 사놨다가 애들 폰으로 바로 전송해주려 했는데, 기획 기간 내내 뭐사지 뭐사지 하다가 못하고 말았다 -_-;;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뒤늦게나마 그냥 3만원 이내로 먹고싶은거 아무거나 말하면 기프티콘으로 보내준다고 했다! 굿ㅋ



사실 기획상으론 이벤트는 보너스 문제 뿐만 아니라 IRC에서도 자잘한 이벤트 해서 줄려고 했는데 예산 때문에 무산되고 말았다 ㅜㅜ 빼빼로 줄려 했는뎅..





[공지]



다소 부산스러워 보이지만.. 거의 모든 이벤트를 기록해 놓은 Notice 메뉴



형식도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그냥 중요하다 생각되는 내용을 마구잡이로 집어넣어서 그렇게 보이는 듯 싶다.



내년엔 좀 더 깔끔하게 만들 방법을 생각해봐야겠다!





[EndTime]



대회는 11월 10일 10시부터 11월 11일 20시까지 진행되었다.



진행 상황은 위 EndTime에서 퍼센트로 표시해주었고, 마지막 1%는 일명 '/발광' 이라는 네이트온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긴박함을 나타내었다 (참고로 움직인다!).



나름 괜찮긴 했는데 퍼센트가 아니라 초단위의 시간으로 표시를 했으면 좀 더 확실했을 거란 생각이 뒤늦게 든다.






[Challenge Map]



가장 문제가 많았던 챌린지 맵 ㅠㅠ



사실 기획할 때 도트 맵 말고 다른걸 해보려 했는데 여러 문제로 인해 실패하였고..(가장 큰 문제는 챌린지 메뉴 만들때가 대회 하루 전이였음)



결국 그나마 깔끔해 보였던 이것을 선택한 것..



대회 시작 전부터 이게 사용자 입장에서 불편할 것이란 생각을 했지만 아무래도 시간이 없어서 그저 서둘렀던 것 같다.



이 점에 대해서는 참가자들에게 상당히 죄송스런 마음 밖에 들지 않는다.. 그저 시간 맞춰서 반드시 대회를 열어야겠다는 생각 밖에 ㅜㅜ



또 나중에 가니 IRC에서 푼 문제는 초록색 점으로 만들어 달라고 하길래 오래걸려서 만들긴 했는데 막상 테스트 페이지에 실험해보니 제대로 동작하지도 않고..



그냥 겁나 멘붕이였습니다 ㅜㅜ;; 죄송합니다..



결국 /prob/로 대체..ㅠㅠ






8월부터 기획해온 대회가 이틀만에 끝이라니..!!!!!!!!!!



이런 기분은 수능 이후로 처음인 것 같다 ㅋ..



첫 대회 치고는 가장 걱정했던 트래픽 과부하 문제가 발생하지 않아서 좋았지만..



그 보다 큰 문제가 자잘하게 발생했던 것 같다..



처음 시작부터 데이터베이스 밀림 현상이 발생하는가 하면.. 수시로 키 값이 매치되지 않는 사태가 발생하고, 문제 세팅도 잘못되는 일이 허다하게 발생..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너무 설렁설렁 기획을 한게 아닌가 싶고.. 그저 내년엔 절대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부를 더 열심히해야겠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확실히 대회를 직접 운영해보니 이런 느낌이 더 절실히 와닿는 것 같다 ㅋ..





혹시나 그밖에 대회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께선 



http://facebook.com/extr00 으로 연락주세요~





' > asdasd' 카테고리의 다른 글

CreateDevice()  (0) 2013.02.02
cannot open file 'd3dxof.lib'  (0) 2013.02.02
asasasa  (0) 2012.11.10
Metasploit Framework을 우분투에 설치하기  (0) 2012.07.20
SUA(Subsystem for Unix-based Applications)  (1) 2012.07.16
Posted by extr
: